시율준성맘 2014/07/14 오전 6:43:41
공감
올해 휴가 계획은 '도서관 투어'입니다.
사실 휴가철에 어디론가 떠나도 좋지만 가면 사람많고,차밀리고,물가도 너무비싸고,아이들도 멀리가면 지치고..그래서 가까운 곳에서 시원하게 즐기면서 아이들에게 도움되는 곳을 찾다가 평소에도 잘가는 도서관을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다른 동네 도서관도 한번씩 가보려고요. 요새 동네 새로운 도서관이 많이 생겼거든요..새로운 도서관 구경도사고 책도 실컷 읽고 가끔 그곳에서 하는 공연도 보고 상영하는 영화도 보고 도서관 앞에서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먹으면서 여러 도서관들을 비교도 해보고요. 이번에는 어린이 도서관 말고도 어른들이 사용하는 큰 규모도 가볼 생각입니다. 어른들도 책을 읽고 공부하며 얼마나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준비하는지 보여 주고 싶어요. 최근에 직업관련 동화를 읽었는데 꿈에 대해 관심갖기 시작한 우리 첫째 딸에게 아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휴가 뭐 별거 있나요~? 가족들과 좋은 곳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면 되죠^^
하늘타리 2014/07/13 오후 2:41:01
공감
7,8월이되면 모든 분들이 휴가 계획 세우느라 참 즐거워 보여요
하지만.. 저희집은.. 우리 가족만의 휴가계획을 세워 본 적이 없답니다.
애들 아빠가 시부모님과 농삿일을 하다보니... 7.8월이라 휴가를 보내야한다는 생각도 없고...
늘 바쁜철이기도해서...ㅜㅜ
큰아인.. 친구들 처럼 제주 한번 가보고 싶다는데 어느세월에 가보게 될지..
남들 휴가가는 철에 저흰 애들 방학에 맞춰 가는게 친정이라죠..평소 친정 내려가는게 쉽지 않다보니 왠만하면 8월 애들 방학에 맞춰 내려가려 하는데 올해도 친정에가서 아이들이랑 바닷가에서 신나게 모래놀이도 하고 낚시도하다 올라 올 계획이엿는데 올핸.. 시어머님 칠순생신때문에.. 생신 전주에도 시댁 식구랑.. 생신 당일에도 시댁에 있어야 하지 싶어요
시어머님 생신 끝나고 할아버지 제사까지 끝내고 나면.... 애들 개학하기 전에 잠깐 친정에 내려가서 바닷가에 다녀오고 싶어요
아이들 바다에서하는 모래놀이, 낚시 참 좋아하는데 내려가서 몇일이라도 푹 쉬다 오고 싶네요
단미은혜맘 2014/07/11 오전 6:36:21
공감
올해 우리 다섯식구의 여름 휴가는....
아이들 얼집 방학기간에 맞춰 8월 첫 주거든요
매년 여름 휴가면 연중행사처럼 4일은 충남 서천에 있는 시댁에서 보낸답니다..^^;
애들이 더 어렸을때는 외부로 가는것 보다 부모님도 뵐겸해서 갔었는데 이제는 그게 아예 행사처럼
당연시 되었네요... ㅠ.ㅠ
하지만 우리남편님은 휴가 내내 시댁에 있자고 하더라구요...
그것 때문에 크게 싸울뻔 했다는 ㅋㅋㅋ
3박 4일은 시댁에서 어머니 밭일도 도와드리고 근처에 있는 춘장대해수욕장도 다녀올 생각이에요
올해 5월에도 시댁갔다가 춘장대해수욕장 가서 물고기 고동 게 많이 잡았었거든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라 하더라구요~~
나머지 이틀은 근처 워터파크에서 보낼 생각이구요~~
우리 아이들 물을 너무 좋아라해서 열심히 물과 함께 놀아볼 계획입니다..
지금도 피부가 까만데 해수욕하면 정말 볼만하겠어요 ㅋㅋㅋ
시골엄마 2014/07/10 오후 9:12:11
공감
저희는..교대근무라서..다른분들여름휴가기간에휴가를가본적이없는것같아요..다른사람들이뭔가를할때같이한다는게..아이들이커가면서중요하다는생각이드네요..그래서이번엔..당일치기나일박이일이라도여름휴가다녀올까합니다^^가까운휴양림에아이들이수영도할수있고미끄럼틀도타고잔디밭에..돚자리깔고취사도가능하다니..삼겹살도먹고과일도먹고즐거운시간보내다올까해요..그리고..여름휴가는아니지만..곧서울구경도다녀올까해요..시골아이들이라도시에가서보고느끼는것만으로도좋은경험이될것같아서요청계천다녀올까하네요^^
공감
2월8일 저희는 세식구가 되었어요~~출산날만 생각하면 지금도 가슴이 두근두근해요~
우리의 첫아가와 올여름 첫 휴가를 가는것..생각만으로 너무너무 신이납니다
아가가 비행기에서 잘 놀아주길바라고있어요~ㅎㅎ
아기가 태어나고 놀러가는게 처음이라 이것저것 준비할것도 대비할것도 많네요~
우리 아기와의 첫여행이 즐겁고 알차게 보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기똥 2014/07/09 오후 12:10:39
공감
텐트가 절실해 지는 여름이네요. 주말에 당일치기로 해수욕장 다녀왔는데 아쉬워서 휴가는 무창포 해수욕장 옆에 숙소 예약했어요. 작년까지만 해도 아이가 모래 밟는걸 싫어해서 계곡에 평상 빌리고 물놀이 할 수 있는 곳으로 다녔는데 한 살 더 먹었다고 바다도 좋아하더라구요.
잠자리가 바뀌면 아이가 잘 못자서 걱정이 되긴 하는데 먹거리 잔뜩 준비해서 1박 2일 다녀올려고 계획하고 있어요.
자연도 만끽하고 사람구경도 하고 아이랑 행복한 시간 만들고 오려구요^^
뚤래 2014/07/09 오전 11:56:50
공감
저희가족 여름휴가 계획은요 ~
작년에 보트를 샀는데 날씨때문에 사용을 못했어요.
8월 초에 텐트랑 해먹도 준비해서 무창포로 여름휴가 떠날 계획이에요.
머드축제하는날 다녀와서 더 멋진 계획을 세우고 우리 6살먹은 꼬맹이한테 자연과 함께할수 있는 색다른 휴가를 계획할
생각이에요. 주말에 춘장대로 가족들끼리 캠핑 갔다가 왔는데요.
썰물때 조개도 잡아보고 꽃개두 보고 완전 자연학습을 경험한 뒤라서 이번 여름휴가때에는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시간에
맞춰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들 생각입니다.
해변에서 보트도 타보고 해먹에서 피로도 풀어보고요. 생각만해두 기대됩니다.
일랑일랑 2014/07/09 오전 10:58:53
공감
매년 휴가철이면 아이아빠가 항상 제일 바쁠때라. 휴가는 꿈도 못꾸고,..
대전에 있는 친정에 1주일정도 놀러가요. 산으로 둘러싸인 두메산골이라 공기도 좋고 물도 맑고
밭에서 오이랑 호박이랑 토마토도 맘대로 따먹구요.
흙장난, 물장난 마음껏 하며 힐링하고 옵니다.
올해는 친정아버지가 여름캠프를 하신대요. 기다려 지네요. ^^
애기아빠는 없지만 친정식구들과 모여서 오순도순 놀다오렵니다~
리도카인 2014/07/08 오전 10:47:11
공감
난생 처음으로 "농촌 체험 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늘 나태하고 게으른 저에게 아이에게 올바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인것 같습니다.
가는 곳은 소양강물 안에 자리잡고 있고 은은한 허브 농장이 있어서 형형색색 허브가 흐드러지게 피어 있어서 정말 향수를 뿌린 것 같은 느낌 인것 같습니다.아이가 좋아하는 꽃길를 따라 산책도 하고 물놀이는 기본이고 옥수수 따기 고추 따기 짚공공예도 해 보면서 신나고 즐거운 체험을 하고 싶습니다.
초초감성주의자 2014/07/04 오후 2:01:33
공감
재작년 가을부터 우리 아들과 가기 시작한 제주도.
그 제주도에 푹 빠져서 올 여름 휴가지도 제주도로 정했어요.
이번엔 협재해수욕장 옆 숙소를 정해서 아무것도 안하고 해수욕장 갔다가 산책했다가 자고 만 반복하려구요.
3일밖에 안되는 짧은 일정이지만 우리 세식구 푹 쉬고 오렵니다. ^^
꼼지락미 2014/07/04 오후 1:48:24
공감
매년 가는 바다는 작년에도 그 전에도 갔어요. 똑같이 가는것보다는 올해에는 조금 더 특별했으면 해서 색다른 휴가를 생각하고 있어요. 그건 그건 바로 캠핑휴가랍니다.
저희는 언니네 오빠네 가족들과 캠핑을 떠나기로 했어요.
다른집들은 많이 다녔는데 저희는 처음이라 떨리기도 해요.
숲과 친숙해지고 더불어 물놀이도 하고 사촌들과도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을것 같아요.
빨리 휴가가 왔으면 좋겠어요.
제발 비가 안왔으면 하는 바램도 있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