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6세 이상] 엉망진창 발레리나
독자리뷰(9)
피리부는 카멜레온 136
가족의 사랑을 알아요
6세 이상
앤 본윌 / 테레사 머핀
최용은
2014년 5월 8일
양장 /230*270/ 32쪽
978-89-6749-218-2
10,000

엉망진창 발레리나는 어떻게 될까요?

 

트리샤는 언니처럼 발레를 잘하지 못해요. 그리고 남들과 조금은 다르지요. 엄마와 언니와 함께 발레 용품을 사러 간 트리샤는 보라색 줄이 들어간 초록색 발레복을 골랐어요. 트리샤 눈에는 그 발레복이 아주 멋져 보였거든요. 다음 날, 발레 수업에 간 트리샤는 친구들과 많이 달랐어요. 그리고 언니와 친구들처럼 발레 동작을 잘하지 못했어요. 박자에 맞춰 춤을 추지도 못했지요. 하지만 트리샤는 실망하지 않았어요. 누구보다 열심히 발레 수업에 참여했고, 열심히 춤을 추었어요. 그리고 다가온 발레 공연 날, 트리샤는 공연을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을까요?

<엉망진창 발레리나>는 언니와는 다르게 발레를 잘하지 못하는 트리샤의 이야기예요. 트리샤는 춤을 잘 추지 못하지만 열심히 추었어요. 친구들과 다른 동작으로 사물을 표현하는 독창적인 아이지요. 하지만 선생님은 그런 트리샤를 이해하지 못해요. 선생님은 트리샤를 바라보며 엉망이라고 말하지요. 트리샤는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을까요? <엉망진창 발레리나>를 읽으며 트리샤의 성장을 함께 지켜보세요.

  

 

누리 과정 연계 | 신체 운동?건강, 예술경험, 사회관계, 의사소통

초등 교과 연계 | 통합교과 나2 - 2. 나의 꿈

 



 

 

언니는 발레를 잘해요.
하지만 트리샤는 잘하지 못하지요.


언니는 분홍색 발레복을 샀어요.
하지만 트리샤는 초록색 발레복을 선택했지요.


발레 수업 시간, 트리샤는 친구들과는 다른 모습이었어요.
선생님의 박자에 맞춰 트리샤와 친구들은 춤을 추었어요.
친구들은 잘 추었지만 트리샤는 잘 추지 못했어요. 

글 | 앤 본윌
미국 메릴랜드 주에서 자랐으며 어린이 도서관 사서였던 어머니 덕분에 어린 시절부터 책에 둘러싸여 보냈습니다. 윌리엄 앤 메리 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한 뒤, 병원과 학교 등에서 일했으며 몬테소리 스쿨에서 자폐아를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버지니아 주에서 남편과 아들과 함께 살고 있으며, 매일 글을 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엉망진창 발레리나>는 우리나라에 소개되는 앤 본윌의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그림 | 테레사 머핀
영국 팔머스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으며, 지금은 브리스톨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어린이책이나 빈티지 종이와 패브릭, 북유럽 디자인 등에서 많은 영감을 받고 있으며, 작품에 다양한 패턴과 질감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엉망진창 발레리나>는 우리나라에 소개되는 테레사 머핀의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옮김 | 최용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와 포르투갈어를 전공했습니다. 유아, 아동 출판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했으며, 아이들에게 꿈과 웃음을 주는 책을 만들고자 열심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그래도 내 동생이야>, <쉿! 비밀이야!>, <털북숭이 아기 곰> 등이 있습니다. 

아이의 개성을 인정해 주세요.


 

아이의 능력과 긍정적인 마음을 키워 주기 위해서는 아이의 개성을 이해하고 존중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이의 감정이나 사고방식 등은 반드시 부모가 기대하는 방향으로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의 많은 부모는 아이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지 마음대로 결정하고 그 틀에 맞추어 교육하려 합니다. 이 세상의 모든 아이가 같은 삶을 살 수는 없습니다. 세상에 다양한 직업과 일이 있듯이 자신의 적성, 경험에 따라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부모가 해야 할 일은 아이의 개성과 적성을 이해하고 인정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아이의 마음도 몸과 같이 성장합니다. 이해와 사랑의 마음으로 아이를 키워 주세요.
 

<엉망진창 발레리나>는 평범하지 않은 꼬마 발레리나 트리샤의 이야기입니다. 발레 수업 시간, 트리샤는 친구들과 다른 동작으로 빛을 표현했어요. 그런 트리샤의 모습에 선생님은 당황하고 깜짝 놀라지요. 선생님은 트리샤만의 개성을 이해하지 못했어요. 모두가 올바르고 똑같은 동작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지요. 그러한 선생님의 모습은 트리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요? 트리샤의 개성은 인정받지 못하게 될까요? <엉망진창 발레리나>를 읽은 뒤, 우리 아이는 어떠한 개성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그리고 아이의 개성을 이해하고 잘 살려 주기 위해서는 어떠한 것이 필요한지도 생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