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5세 이상] 기차가 좋아!
독자리뷰(2)
춤추는 카멜레온 126
배경 지식을 넓혀요
5세 이상
주디 애벗 / 주디 애벗
정은미
2014년 8월 14일
양장 / 250*286/ 32쪽
978-89-6749-234-2 (74800)
9,000

함께 노는 법을 배워요!

아기 코끼리는 장난감 기차를 정말 좋아했어요. 그런 아기 코끼리를 위해 아빠 엄마는 진짜 기차를 태워 주었어요. 기차를 탄 아기 코끼리는 몹시 즐거워했지요. 그런데 뒤에 앉은 아기 고양이가 장난감 비행기를 자랑하기 시작했어요. 또 아기 펭귄은 장난감 자동차를 자랑하고, 아기 토끼는 장난감 굴착기를 자랑했어요. 아기 코끼리는 기차가 가장 좋은데, 자꾸만 속이 상해요. 새로 만난 친구들과 아기 코끼리는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까요? 

★ 누리 과정 연계

의사소통 - 듣기 / 말하기

사회관계 -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아빠, 엄마가 장난감 기차를 좋아하는 아기 코끼리를 위해진짜 기차를 타러 갔어요.



기차를 탄 아기 코끼리는 아주 즐거웠어요.
그런데 뒤에서 아기 고양이가 장난감 비행기를 가지고 놀아요.
아기 코끼리가 기차 장난감이 좋다고 하자, 아기 고양이는 장난감 비행기가 좋다고 해요.



또 아기 펭귄은 장난감 자동차가 좋다고 하고, 아기 토끼는 장난감 굴착기가 좋다고 해요.
서로 자기 장난감이 좋다는 아기 동물들 사이에서 아기 코끼리는 그만 화가 나 빽 소리를 질렀어요.
과연 아기 코끼리는 다른 아기 동물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을까요?

글 / 그림 | 주디 애벗
이탈리아에서 태어나 밀라노의 예술 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주로 아크릴 물감과 색연필, 그리고 콜라주 기법을 활용해 그림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런던에서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며 어린이를 위한 창작 연구회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꼬옥 안아 주세요>, <소곤소곤숲의 하얀 보름달> 등이 있습니다.

옮김 | 정은미
대학교에서 독일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책 출판사에서 일하며, 외국의 좋은 그림책을 찾아 우리나라에 소개 및 번역을 하고 있습니다. <기차가 좋아!>는 작가가 옮긴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친구 사귀기 

아이들은 곧잘 사물에 인격을 부여합니다. 그리고 친구처럼 대하지요. 아이가 계속해서 한 가지 사물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인다고 염려할 것은 없습니다. 대개가 사물을 친구로 여겨, 다른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좋아하는 게 지금 가지고 있는 장난감 친구에게 잘못된 행동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니까요. 이런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사물을 권하기보다, 우선 친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기차가 좋아!>를 보세요. 자신의 장난감이 최고라고 여기는 아이들이 나옵니다. 각자 자신의 물건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며, 서로 어울리지 못합니다. 그러다 어두운 터널을 지나며 서로의 장난감들이 뒤섞이고 맙니다. 친구의 장난감을 손에 쥐었을 때, 아이들은 처음 경험하는 장난감을 탐구하고 즐깁니다. 그리고 모두 함께 어울려 놀게 되지요.

 그림책을 보며, 아이에게 말해 주세요. 다른 친구를 사귀는 행동이 먼저 사귄 친구에게 잘못이 되지는 않는다고요. 그리고 많은 친구들이 함께 어울리면 더 즐겁게 놀 수 있다고도 알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