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7세 이상] 파도타기보다 책 읽기가 좋아
독자리뷰(0)
피리부는 카멜레온 
기타
7세 이상
콰미 알렉산더 /다니엘 미야레스
지후
2016년 2월 19일
양장 /280*215/ 32쪽
978-89-6749-505-3(74850)
9,000

재미있는 책 읽기

 

어느 날, 듀드가 토미를 찾아왔어요. 함께 파도타기를 하기 위해서였지요.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토미는 듀드의 제안을 반기지 않았어요. 오히려 지금은 파도타기를 할 수 없다며 거절했지요. 듀드는 토미를 이해할 수 없었어요. 철썩철썩 치는 파도를 가르며 노는 파도타기가 얼마나 재미있는데 그것을 거절하는 것일까요? 듀드는 맑고 화창한 날씨에 집 안에서 책만 읽고 있는 토미가 이상했어요. 토미는 책 읽기에 푹 빠져 있었어요. 토미는 읽고 있는 책을 계속 보면서 듀드와 길을 나섰어요. 토미가 읽고 있는 책은 어떤 내용일까요? 정말 파도타기보다 책 읽기가 더 재미있는 걸까요?
 

<파도타기보다 책 읽기가 좋아>는 책 읽기에 몰두한 토미와 파도타기가 하고 싶은 듀드의 이야기예요. 듀드는 토미와 함께 파도타기를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토미의 집을 찾아왔지요. 하지만 토미는 파도타기보다 책 읽기가 더 좋았어요. 듀드는 그런 토미를 이해하지 못했어요. 책 읽기에 푹 빠진 토미는 책 속에 놀라운 이야기가 전개되자 크게 놀랐어요. 듀드는 토미의 행동을 보며 책의 내용을 조금씩 궁금해하기 시작했지요. 책 읽기에 흥미를 갖는 것은 작은 재미나 호기심에서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요. 듀드도 토미의 행동과 반응에 흥미를 갖게 되면서 책에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지 않았을까요?



어느 날, 듀드가 토미와 함께 파도타기를 하기 위해 놀러 왔어요.



하지만 토미는 파도타기보다 책 읽기가 더 좋았어요.


토미는 책을 읽으며 듀드와 함께 집을 나섰어요. 듀드는 그런 토미를 이해할 수 없었지요.

| 콰미 알렉산더

시인이자 교육자이며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가 쓴 소설 <크로스오버>는 뉴베리 상을 수상했습니다. 연극과 TV 프로그램의 대본을 쓰고 있으며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도 맡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을 하며 독자들을 위한 좋은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림 | 다니엘 미야레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의 심슨빌에서 태어나 자랐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그림과 함께 이야기하는 것을 아주 좋아했습니다. 2002년 링링 미술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순수미술학사를 받았으며, 졸업 후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즐거운 아침과 인사하렴>이 있습니다.

 

옮김 | 지후

대학 졸업 후 아이들을 위한 책을 만드는 일을 했습니다. 이후 미국에서 거주하며 어린이 그림책을 국내에 소개하고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글도 함께 쓰고 있습니다.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 주세요

 

책 속에는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멋진 곳으로 여행을 가거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친구와의 우정을 담은 이야기, 부모와 아이의 관계에 대해 담고 있는 이야기 등 무궁무진한 주제들이 가득하지요. 책을 읽으면 책 속에 담겨 있는 많은 지식을 배우고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감성을 키울 수 있으며 집중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어요. 그래서 어릴 때부터 책을 읽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때 아이에게 무조건 책을 읽으라고 강요하는 것은 옳은 방법이 아니에요. 부모가 강제로 시키게 되면 오히려 책을 읽는 활동에 반감을 갖게 되거나 흥미를 잃게 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고 흥미 있어 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을 읽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책에 관심을 가지고 책 읽기에 흥미를 가져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그리고 부모가 먼저 책을 가까이하는 모습을 아이에게 보여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이는 부모가 하는 것을 보고 배웁니다. 부모가 책을 가까이하고 책을 읽는 모습을 보여 준다면, 아이도 자연스레 책을 읽게 되고 책 읽는 즐거움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파도타기보다 책 읽기가 좋아>에 나오는 토미는 아주 재미있는 책을 읽고 있었어요. 그래서 듀드가 파도타기를 하러 가자고 찾아왔을 때도 책 읽기에만 열중했지요. 토미는 이미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있었던 것이에요. 책 속에서 일어나는 재미있고 신나는 모험에 빠져들어 자신의 감정을 이입하며 더욱 책에 몰입하게 되는 것이지요. 토미는 듀드와 함께 바닷가로 나는 동안에도 책 읽기를 멈추지 않았어요. 듀드는 토미의 그런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토미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점점 빠져들게 되었어요. 듀드도 토미처럼 책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이에요. 토미는 듀드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려 주었지요. <파도타기보다 책 읽기가 좋아>는 책 읽기의 즐거움이 무엇인지 잘 보여 주고 있어요.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읽은 뒤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그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그리고 책을 읽으면 어떤 점이 좋은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아이가 책에 관심을 갖고 책 읽기에 흥미를 가지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