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7세 이상 ] 비행기를 만들자!
독자리뷰(0)
춤추는 카멜레온 
기타
7세 이상
줄리아 벨로니/ 마르코 트레비산
최용은
2016년 8월 5일
양장 /220*220/ 32쪽
978-89-6749-645-6(74880)
9,000

새들처럼 날고 싶어

양은 하늘을 날아다니는 새들이 부러웠어요. 양도 새처럼 자유롭게 이곳저곳 날아가고 싶었어요. 한참 동안 새들을 바라보던 양에게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양은 친구인 늑대를 찾아갔지요. 양은 늑대에게 “우리 같이 비행기를 만들자!”라고 말했어요. 하지만 늑대는 양의 말이 어이가 없었어요. 비행기를 만드는 일은 결코 쉽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늑대는 양에게 비행기를 만들 수 없을 거라고 말했어요. 늑대의 말을 들은 양은 어떻게 했을까요? 비행기 만들기를 포기하고 하늘을 나는 새들을 계속 부러워했을까요? 하지만 양은 포기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잘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요. 양은 혼자서 비행기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꼼꼼하고 정확하게 설계도를 그리고 한 가지씩 준비를 했어요.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는 양의 모습을 본 늑대도 함께 비행기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양과 늑대가 만드는 비행기는 어떤 모습일까요? 비행기는 하늘을 날 수 있을까요?


양은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들이 부러웠어요.


그때, 양에게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양은 친구인 늑대를 찾아갔지요.


양은 늑대에게 비행기를 만들자고 말했어요.
하지만 늑대는 어려운 일이라며 고개를 저었지요.

글 | 줄리아 벨로니
어린이책에 글을 쓰는 작가입니다. 이탈리아 파도바에 살고 있으며 다양한 작품에 글을 썼습니다. 지금은 신인 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캄피엘로 문학상의 심사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 | 마르코 트레비산
대학에서 수학과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대학 졸업 후에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서 그래픽 디자인, 잡지 등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 2010년에는 이탈리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지금은 이탈리아의 한 마을에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옮김 | 최용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와 포르투갈어를 전공했습니다. 유아, 아동 출판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했으며, 아이들에게 꿈과 웃음을 주는 책을 만들고자 열심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왜요? 왜요?>, <기가노토사우루스>, <소시지 머리>, <핑크 공주와 초록 완두콩> 등이 있습니다.

<비행기를 만들자!>는 하늘을 나는 새를 부러워하던 양이 친구인 늑대와 함께 비행기를 만드는 이야기예요. 양은 자유롭게 날아다니던 새가 너무나 부러웠어요. 자신도 원하는 곳에 마음대로 가고 싶었지요. 양은 자신의 꿈을 직접 실현하기로 했어요. 무모하고 어려운 일일지도 모르지만 도전해 보기로 한 것이지요. 그래서 양은 늑대와 함께 비행기를 만들기로 했어요. 처음에는 양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던 늑대도 어느새 양을 도와 함께 비행기를 만들었지요. 양과 늑대가 비행기를 만드는 과정을 함께 지켜보아요. 그리고 어떤 비행기를 만들지 상상해 보세요.

★키워드
비행기, 날다, 하늘, 양, 늑대, 새, 친구, 꿈, 실현, 노력, 실패, 포기, 우정, 협력 

★ 누리 과정 연계 | 사회관계, 의사소통
   초등 교과 연계 | 1-1 통합교과 학교(1)
                            2-1 통합교과 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