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5세 이상] 빨간 버스에 누가 탔을까?
독자리뷰(0)
춤추는 카멜레온 
이웃과 더불어 살아요
5세 이상
카브랄/ 안드레아 페트릭
이정은
2016년 8월 12일
양장 /254*254/ 28쪽
978-89-6749-644-9(74840)
9,000

모두 빨간 버스에 타세요!

빵빵! 빨간 버스가 왔어요. 오늘도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 주기 위해 빨간 버스가 왔어요. 아이들은 하나둘 버스에 탔어요. 가장 먼저 새 신발과 양말을 신은 수지가 버스에 올라탔어요. 수지는 도시락 가방에 무언가를 잔뜩 넣어 가지고 왔지요. 수지의 도시락 가방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버스는 양들이 가득한 농장 앞에 도착했어요. 네드가 두 번째로 버스에 탔어요. 네드는 품 안에 친구들에게 보여 줄 무언가를 꽁꽁 숨긴 채 버스에 탔어요. 네드가 숨긴 것은 무엇일까요? 버스는 다시 출발했어요. 이번에는 박물관 앞에 멈췄지요. 케빈이 세 번째로 버스에 탔어요. 그런데 케빈의 가방이 움직였어요. 무언가가 꿈틀꿈틀 움직이는 것 같았어요. 케빈의 가방에 든 것은 무엇일까요?

키워드

버스, 학교, 스쿨버스, 등교, 친구, 물건, 숨기다, 가방, 도시락, 숫자, 박물관, 시장, 교통 기관, 버스 기사

 

누리 과정 연계 | 사회관계, 의사소통

초등 교과 연계 | 1-1 통합교과 학교(1)


빵빵! 빨간 버스가 왔어요. 아이들은 빨간 버스를 타고 학교로 가지요.
새 신발과 양말을 신은 수지가 첫 번째로 버스에 탔어요.


양들이 가득한 농장 앞에서 네드가 두 번째로 버스에 탔어요.
네드는 품 안에 무언가를 숨겼지요.

박물관 앞에서 케빈이 가방을 들고 세 번째로 버스에 올라탔어요.
케빈의 가방 안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글 | 진 카브랄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는 작가입니다. ‘잘 자’ 시리즈인 , 등을 썼으며, 그 외에 다양한 어린이책에 글을 썼습니다. <빨간 버스에 누가 탔을까?>는 우리나라에 소개되는 작가의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그림 | 안드레아 페트릭
1966년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응용미술학교와 미술대학을 다녔고,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파란 하늘>로 Grigor Vitez 상을 받았으며 그녀가 그린 <피노키오>는 국제아동도서협의회(IBBY) 아너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옮김 | 이정은
대학에서 아동복지학을 전공했습니다. 출판사에서 일하며 <유아 영어 말하기 자신감 프로그램>, <큰 그림 동화로 배우는 영어 읽기 프로그램> 등을 기획 및 개발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를 위한 글을 쓰고, 유익한 해외 그림책을 소개하며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하얀 올빼미의 이야기>, <나는 흉내쟁이가 아니야!>, <누나가 되었다> 등이 있습니다. 

<빨간 버스에 누가 탔을까?>는 스쿨버스를 타고 학교에 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그린 그림책이에요.
아이들은 각자 자신의 집 앞에서 버스를 탔어요. 그리고 친구들에게 보여 줄 무언가를 몰래 챙겼지요. 아이들이 가져온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마지막 페이지 전까지 아이들은 가져온 물건을 보여 주지 않아요. 대신 일부는 소리로 힌트를 주지요. <빨간 버스에 누가 탔을까?>를 읽는 동안, 아이는 그림책 속 아이들이 몰래 가져온 것이 무엇인지 상상하고 유추하게 됩니다. 또한 아이들이 타는 순서를 확인하면서 숫자도 셀 수 있어요. 마지막 페이지에 나오는 정답 그림을 보면 맞췄다는 즐거움과 행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빨간 버스에 누가 탔을까?>를 읽은 뒤, 아이와 함께 유치원에 무엇을 가지고 가고 싶은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그리고 그 물건을 선택한 이유도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