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 키즈엠의 책 > 새로 나온 책
[4세 이상] 이야기책을 읽는 아기 양
독자리뷰(0)
춤추는 카멜레온 52
바른 생활 습관을 길러요
4세 이상
마이클 달 / 오리올 비달
초록색연필
2012년 9월 10일
보드 / 254*254 / 22쪽
978-89-97366-28-6
10,000

재미있게 책 읽고 행복한 기분으로 꿈을 꾸어요


잠들 시간이 되었는데도 아기 양은 졸리지 않대요. 그러고는 책장에서 그림책을 한 권 빼지요. 엄마 양은 아기 양이 빼 온 그림책을 읽어 주어요.
아기 양은 재미있는 이야기에 키득키득 웃습니다. 그러다가 두 눈을 끔뻑거리지요. 이제 아기 양이 자려는 걸까요? 


엄마 양이 아기 양에게 자야할 시간이라고 말했어요.
하지만 잠이 오지 않는 아기 양은 이야기책을 꺼내 들었어요.

 



엄마 양은 아기 양이 꺼내 온 이야기책을 재미있게 읽어 주었지요.

 

 


이야기를 듣던 아기 양이 어느새 끔뻑끔뻑 눈을 감기 시작해요.
아기 양은 졸리지만 어떡해서든 이야기를 다 듣고 자려고 애쓰지요.
과연 아기 양은 이야기를 다 들었을까요? 

글 : 마이클 달
마이클 달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100여 권 이상 집필한 유명 작가입니다. 그는 어린이들이 신 나게 읽을 수 있는 창작 동화를 쓰면서 ‘Edgar and the Anthony Mystery Awards'의 후보에 올랐으며 ’AEP Distinguished Achievement Award'를 세 번이나 받았습니다.
지금은 많은 학교와 도서관, 학회 등에서 어린이책에 대해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그림 : 오리올 비달
오리올 비달은 에스파냐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와 캐릭터 디자인, 콘셉트 아트와 스토리보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토리보드 아티스트로 활동하면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어린이책의 영감을 얻으려고 산악자전거 타기와 대형 그림 그리기를 즐기곤 합니다.


옮긴이 : 초록색연필
우리 아이들이 그림책 세상에 퐁당 빠져 주변을 탐색하고 동화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재미있는 그림책을 소개하는 데 보람을 느끼며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작가입니다.
주요 작품으로 <낯잠 자기 싫은 아기 고양이>, <아기 돼지의 신 나는 목욕>, <판다랑 북극곰이랑> 등이 있습니다.  

잠에도 질의 차이가 있어요!

‘잠’은 기억력, 인지력, 비만 및 각종 성인병에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그래서 잠을 잘 자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고 하지요. 아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잠을 많이 잔 아이는 그렇지 못한 아이에 비해 혈압, 체온 등의 기본적인 신체 리듬과 다양한 호르몬, 순발력, 집중력 등 모든 영역에 고루 건강함을 갖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부모는 아이에게 건강한 잠자리 습관을 들이려고 애를 쓰지요. 어르고 달래고 때론 화도 내고. 하지만 정말 중요한 걸 놓치는 건 아닐까요?


<이야기책을 읽는 아기 양>에서도 잠자기 싫어하는 아기 양이 등장합니다. 밤이 되어서도 놀려고만 하는 아기 양을 엄마 양은 타이르지요. 그러나 아기 양은 이야기책을 집어 들어요. 이때 엄마 양은 아기 양을 곁으로 불러 이야기책을 읽어 줍니다. 아이는 엄마와 함께 즐거운 이야기책 읽기 시간을 보내지요. 그리고 이내 끔벅끔벅. 아기 양은 졸음을 참지 못합니다. 엄마 양은 잠자지 않으려고 애쓰는 아기 양에게 말합니다. 꿈을 꾸면 이야기책에 나온 친구를 만날 수 있을 거라고요.


아이가 잠을 자야 건강하다는 것만 의식하고 억지로 재우는 것은 아이의 기본적인 욕구를 억누르고 불만을 갖게 합니다. 잠을 잔다는 것에 초점을 맞출 게 아니라, 우리 아이에게 어떤 잠을 선물할 것인지를 생각해 주세요. 잠에도 질의 차이가 있으리라 봅니다. 잠들기 전에 행복한 마음을 갖는 아이라면 분명 잠도 쌔근쌔근 행복하게 자겠지요?